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홈트레이닝 도구,홈트레이닝 기본템

by 생팁 2020. 10. 1.

안녕하세요~~ 벌써 9월은 다 지나가고 10월1일 추석이 됐네요 ㅠㅠ 연휴라서 좋기는 하지만 아무것도 한게 

없는거 같은데 이번년도 두달밖에 남지 않아서 뭔가 씁쓸하고 슬프고 그러네요 추석인데 맛있는것들도 맘편히 못드실텐데 잘 쉬고는 계신지들 궁금하네요 ㅎㅎ 오늘은 제목 그대로 집에서 가끔 쓰는 제 홈트레이닝 장비라고 하기는 조금 우습지만 장비를 리뷰겸 홈트레이닝 시작 하시는분들이 사실만한 물건을 추천 해드리려구요

첫번째로는 흔히들 팔굽혀펴기라고 부르시는 푸쉬업을 할수 있게 도와주는 푸쉬업바 입니다.

헬스장이 열지 않을때 밖에 쓰지를 않아서 그런가 손잡이가 되게 깨끗하고 매끈해서 머쓱하네요 ㅎㅎ..

푸쉬업의 장점은 며칠전 글에도 설명 드렸다 싶이 가슴과 어깨 삼두근,이두근에 자극이 많이 오니까

꾸준히 하시면 헬스장에서 하시는 만큼은 아니더라도 변화가 있으실겁니다!!

이 푸쉬업바의 장점이라고 하면 바닥에서 푸쉬업을 할때보다 가동범위가 증가한다는 점과

손목이 보호가 된다는 점이 정말 장점인데요 푸쉬업 바를 써도 손목에 무리는 조금 가겠지만 바닥에서 할때보다는

덜가서 좋은거같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다는게 흠이죠ㅠㅠ 제가 사용하면서 이 제품의 단점이라고 하면은

손잡이 부분에 말랑한 스티로폼? 같은 부분이 얉게만 둘러져 있어서 꽉잡고 하다보면 손바닥에 물집이 잡히고 좀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몇개를 더 할수 있는 근력이 남아있는데도 손가락이 아파서 못할떄도 종종있죠 ㅠㅠ

그래도 홈트레이닝에 제일 기초 장비라고 생각하니 추천드려요 !!

두번째로는 문틀에 고정해놓고 쓰는 턱걸이 바인데요 턱걸이 또한 정말정말 중요한 운동이죠.

인터넷에 문틀 턱걸이바 라고 치시면 쉽게 찾으실수 있을거에요.

턱걸이할때 주로 쓰이는 근육은 전완근이라고 하는 손목힘과 등이 주 운동입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는 자세하게 설명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ㅠㅠ 턱걸이 하는 방법은

유튜브에 검색하시면 정말 친절하게 잘나와있습니다 !! 이 턱걸이 바의 장점은 문틀에 손상을 가하지않고

돌려서 낀다음에 고정만 해주시면 간단하게 쓸수 있고 75키로 까지는 잘 버티는것 같습니다 (제가 75키로라서)

집에서 하기에는 안성맞춤 인것같습니다 ㅎㅎ. 단점이라고 하면 양쪽에 문틀에 고정하는 조금 오래 쓰다보면

접착력이 안좋아져서 턱걸이바 자체는 튼튼한데 고무가 버텨주지를 못해서 1~2년밖에 쓰지 못하는게 단점인것같습니다 ㅠㅠ

세번째로는 루프밴드,근력밴드라고들 부르시는 탄력성있는 고무 밴드입니다 이 밴드로 정말 여러 가지를 할수있는데요

어깨운동,삼두근운동,가슴운동,등운동, 이 한가지 밴드로 여러가지를 할수 있다는게 정말 장점인거같습니다.

유튜브에 치시면 정말많은 운동이 나오는데요 탄력성도 좋고 자극도 잘와서 정말 좋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무게를 그리 많이 버티지는 못하는것 같은데요 ㅠㅠ 75키로인 제가 한 3달정도 사용하니

너무 쎄게 당겨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맨끝에 부분이 툭하고 살짝 터져서 찢고 나머지 부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ㅠㅠ

그래도 저 한가지로 여러가지 운동을 할수 있으니까 그걸로 만족하고 사용중입니다.

 

오늘은 제 홈트레이닝 장비를 소개겸 리뷰 해봤는데요 원래는 아령이라고도 부르시는 덤벨도 리뷰할려고 했는데

최근에 망가져서 갖다 버리다 보니 덤벨인 빼고 꾸준히 쓰고 있는 장비들만 리뷰해봤습니다.

헬스장 까지 너무 머시거나 여러가지 상황으로 헬스장을 가지 못하시는 분들은 집에서 저처럼 홈트레이닝 장비를

사서 꾸준히 30~1시간 정도를 운동에 투자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모두들 득근하시며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 바래요!!

댓글